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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ynda.com - Remixing Techniques Time Stretching 번역

antirocker|백수씨 2015. 11. 11. 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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샘플 비디오

번역 샘플 스크린샷

번역자 후기

이번 영상은 5점 만점에 2점입니다.

예전의 스튜디오 셋업 비디오 이후로 엄청 오랫만에 린다닷컴의 튜토 시리즈 중 하나를 다 보았습니다. 이런 일 저런 일 하느라 이 시리즈 한 편 보는데, 한 8개월 걸린 것 같네요. 이 비디오 시리즈는 스크릴렉스 등이 등장한 이후의 강하게 변조시킨 보컬을 다루는 것이 아닙니다. 템포와 박자 등에 맞추어 보컬을 최대한 위화감 없이 변경하는 법에 대한 것들을 다룹니다.

인상 깊었던 부분의 간략한 요약

  • time stretching basics; 툴마다의 타임 스트레치 알고리즘이 있으며, 시간이 갈수록 발전하고 있으나 특화된 부분이 다른 양상을 보임.
  • 자신이 리믹스 할 장르를 정확히 정하고, 거기에 맞는 bpm을 설정 한다.
  • bmp 올렸을 때 떨림이 심해지면, 코러스를 적당히 사용해보라.
  • polyphonic 옵션 : 모든 트랜지언트 검출.
  • monophonic 옵션 : 드럼이나 루프 등의 트랜지언트 검출.
  • 보컬의 속도를 올리는 데 10%규칙이 있다.
  • 간단한 루프를 만들어 붙이고, 보컬이 제대로 마디나 비트에 붙었는지 확인한다.
  • 원곡의 bpm을 찾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목적하는 곡의 bpm이며, 그에 따라 불러온 보컬의 bpm을 적당히 조절한다.
  • 발라드 보컬 같은 경우, 드럼의 간격이 넓으므로, 조정 시에는, 변동이 불규칙할 수 있으므로 주의를 요한다.
  • 메트로놈이 너무 작다면, 다른 악기나 샘플을 이용하여, 메트로놈을 대신한다.
  • 원곡의 정확한 bpm을 찾아야 하며, 소수점까지 맞추지는 않으나, 원곡의 정확한 bpm을 찾지 못하면, 보컬 스트레칭시에도 잘못된 프로세스를 하게 된다.
  • cpu 소모를 줄여야 하므로, 스트레칭을 유지한 채로 트랙 빌드 업을 하지 마라.
  • 스트레치 보컬이 킥 등과 잘 맞지 않을 때, 오리지널을 불러와서 편집하여, 타이밍을 맞춰주는 것이 좋다.
  • 멀티세션으로부터 리믹스; 클릭 트랙과 보컬을 얻되, 다른 소스가 들어오지 않도록 유의해서 바운스..
  • 멀티세션으로부터 리믹스; 박자가 다른 음악이면, 리믹스의 간편성을 위해 fake 성격의 4/4박자로 변환한다.
  • 멀티세션으로부터 리믹스; 4/4박자가 아닌 음악의 보컬처리에 많은 리믹서들이 어려움을 겪으며, 경쟁자가 적을수록 내 리믹스가 선택될 확률도 높아진다.

좋은 음악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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