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해당 유튜브 영상

번역 샘플 스크린샷

번역자 후기

이번 영상은 5점 만점에 3.1점 입니다.

하우스 계열의 음악을 만드는 과정을 보입니다. 맨 처음부터 주욱 과정을 보이는, 프로세싱 자체를 보이는 비디오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두 사람이 역할을 분담하는 것이 그, ... 카세트인가 뭔가 그들하고 비슷한 구조네요. 이 비디오도 지극히 뮤지션적인 입장에서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과정 전체가 좋아야 결과도 좋은 것이지 엉망인 것을 어떻게든 끝에서 고쳐보려고 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는 부분이 많은 공감이 갑니다.

9레이어 베이스 사운드 파트를 보면서, 존크리스챤 비디오 시리즈가 다시 생각났습니다. 좋은 부분을 서로 접붙이는 것이죠.

두 번째 비디오는, 좀 더 하우스적인 느낌이 많이 드는 것 같습니다. 위의 비디오에 나오는 예제 음악보다는 이번 비디오에 예제로 나오는 사운드가 개인적으로 더 마음에 드네요. 제가 고등학교 시절의 건반느낌이 나는 음악 같은데, 그러면 아마도 90년대 스타일을 차용한 음악이 아닌가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고가의 플러그인보다는 자기 손에 맞는 물건을 고집하며 쓰는 부분이 상당히 좋다고 봅니다. 설명을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서 자기들은 해당 플러그인을 거치면 소리가 어떻게 되는지 등등에 대해서 확고한 지식을 가진 것 같네요.

이번 자막은 eo9;13,000원 이상, ep12;9,000원 이상 기부해 주시는 분에게 자막 파일만 제공합니다.

좋은 음악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기부 문의 및 몇 가지 공지사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