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이번 포스팅은 연관되지 않은 번역물이 2개가 모여 있습니다. 하나는 em매거진의 아비치 인터뷰, 하나는 누군지 모르는 사람의 힙합 계열 음악의 짧은 샘플링 튜토리얼, 하나는 포인트블랭크스쿨에서 진행하는 곡의 키를 알아내는 방법에 대한 비디오 입니다. 차분히 영상을 살펴보시고, 나름대로 정보를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em 아비치 인터뷰 번역

  • 원문기사 주소; 클릭
  • 원문기사로 들어가면, 한 두 번 정도 광고가 뜨는데, 스킵버튼을 잘 찾아서 바로 스킵하면 됩니다.

예전에 퓨쳐뮤직 아비치 영상을 보면서, '이 XX 고스트 쓰는 것 같다' 혹은, '대충 갈겨쓰고, 다른 프로듀서나 엔지니어들이 붙어서 마무리 하는 것 같다' 는 생각을 했었는데, (그래서 아비치 자막 문의하시는 분들에게 별 정보 없다고 돈버리지 마시고 그냥 영상만 대충 보면 된다 항상 말씀 드렸는데) 이번 인터뷰를 보니 그런 인상이 약간은 누그러진 것 같습니다.

이 인터뷰도 지극히 뮤지션적인 관점에서 작성된 것입니다. 엔지니어링에 관련한 내용을 찾으시는 분은 보셔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10,000원 이상 기부해 주시는 분에게 번역 텍스트만 제공합니다.

Flume - The Producer Disc: Writing Tracks

번역 샘플 스크린샷

번역자 후기

이번 영상은 5점 만점에 0점입니다.

번역물 중에 0점은 최초입니다. 의뢰하신 분은 좋다고 하시는데, 전 도대체 뭐가 좋은 것인지, 뭘 얻는 것인지 전혀 모르겠습니다. 그저, 잠시 나오는 곡들의 텍스쳐는 좋은 편이더군요.

3,000원 이상 기부해주시는 분에게 자막만 제공합니다.

좋은 음악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기부 문의 및 몇 가지 공지사항

 

댓글